2011년 12월 8일 목요일
[최경아 교수의 6색 요가] 스트레칭 1분이면 업무능률 쑥쑥↑
1. 의자에 앉아서 양손을 엉덩이 뒤로 보내 의자를 잡는다.
2. 숨을 들이마시며 엉덩이를 높게 들어올린다. 고개를 들어 천장을 바라본다. 10초 정지, 3회 반복.
3. 의자에 앉아서 양 다리를 어깨넓이로 벌리고 쭉 펴준다. 호흡을 내쉬며 상체를 앞으로 숙이며 양손으로 왼발목을 잡는다. 이때 고개는 들어 정면을 바라본다. 10초 정지.
4. 숨을 들이마시며 상체를 바로 세우고 호흡을 내쉬며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양손으로 오른 발목을 잡는다. 고개를 들어 정면을 바라본다. 10초 정지, 좌우 교대 3회 반복.
2011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가 통영에서 개최되었다. 참가자들 중에는 국내외 요트 선수들은 물론, 직장인 동호회 활동을 하는 요트클럽 회원들도 대거 동참했다. 주말을 이용해 개인의 성취감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취미활동을 하면서 도전의식도 함양하고 바다 위에서 펼쳐지는 대자연의 행복을 만끽하기도 했다. 언제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몸부림을 치는 우리들이지만 바다에 떠 있는 그 순간만큼은 삶의 낭만과 쾌감을 한층 더 깊이 느꼈다. 진실하고 가치 있는 삶이란 바로 이런 게 아닐까? 스스로 내면의 가치를 발견하고 보물을 간직한 사람이 되기 위해 한 가지씩 레저를 즐기며 취미를 개발할 필요가 있다. 소중한 만남과 특별한 인연을 만들어가기도 하고 좋은 사람들과의 새로운 역사를 창조하기도 한다. 무엇보다도 스트레스 해소와 기분전환을 통해 한 주가 시작될 때 새로운 마음으로 업무에 임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오피스요가와 명상을 통해 따뜻한 눈빛과 깊은 사랑을 가진 그대가 될 것이며 재활력을 위해 영적 휴식을 취하기 바란다.
※ 효과
1. 직장인의 굽은 등을 바로 세우고 목, 어깨의 경직을 해소한다.
2. 복직근을 자극하며 복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애플힙을 만들어준다.
3. 상체를 앞으로 숙이는 동작과 뒤로 젖히는 동작을 병행하여 균형을 회복하고 심신을 이완시킨다.
4. 하체탄력을 유도하고 전신 스트레칭 효과를 통해 피로를 풀어주고 작업능률을 향상시킨다.
※ 주의: 의자 바퀴를 고정하고 수련하여 자세를 취할 때 의자가 밀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글·동작 최경아 | 상명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수|MBC해설위원|국민생활체육회 자문위원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